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 시장은 2024년 109억 9,000만 달러에 달하며 예측 기간 동안 21.1%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346억 9,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자동차(EV)의 배터리 팩의 효율성, 안전 및 성능을 제어하고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의 개발 및 제공에 전념하는 분야를 전기 자동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시장이라고 합니다.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하고 안전한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BMS는 온도, 전압, 충전 상태와 같은 배터리 특성을 제어합니다. 이 시장은 전기 자동차(EV)의 인기 증가, 배터리 기술의 발전, 자동차의 효과적인 에너지 관리 및 안전 기능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성장하고 있습니다.
미국 에너지 정보국에 따르면 2022년에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전체 경상용차 중 전기차가 3.4%를 차지할 정도로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전기 자동차(EV)에 대한 수요 증가
전기 자동차(EV)는 낮은 운영 비용과 긍정적인 환경 효과로 인해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따라서 배터리 성능과 안전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첨단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이 필수적입니다.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은 배터리 충전, 방전 및 전반적인 상태를 제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효과적인 에너지 사용을 보장하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합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을 따라잡기 위해 BMS 제공업체와 제조업체는 신뢰할 수 있는 최첨단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제약:
높은 개발 및 구현 비용
높은 구현 및 개발 비용은 주요 장애물입니다. 성능, 안전성,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최신 BMS 기술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과정에서 상당한 양의 연구, 개발, 테스트가 수행되어야 합니다. 또한, 전기차 배터리 및 자동차 시스템과 BMS를 통합해야 하는 복잡성으로 인해 생산 비용이 증가합니다. 이러한 비용은 종종 자동차 가격 상승으로 이어져 전기 자동차의 광범위한 채택을 저해할 수 있기 때문에 제조업체는 경제성과 혁신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기회:
정부 규제 및 배기가스 배출 규범
정부 규정과 환경 규제는 전기차용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전 세계 각국 정부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전기자동차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더 엄격한 규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정에는 안전 표준, 충전 인프라 및 최소 배터리 주행 거리에 대한 요구 사항이 포함됩니다. 전기 자동차가 필요한 환경 및 성능 기준을 충족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BMS 시스템은 이러한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위협:
표준화 부족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시장의 표준화 부족으로 인해 전기 자동차(EV)의 광범위한 채택과 상호 운용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표준화가 경쟁을 촉진하고 가격을 낮추며 안전을 보장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BMS 표준이 부재하면 공급업체, 고객, 제조업체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여러 OEM이 독점적인 BMS 시스템을 사용하면 호환성이 떨어지고 배터리와 부품의 상호 교환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는 강력하고 효과적인 전기차 생태계의 성장을 저해하여 전기차로의 전환을 더디게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공급망에 차질이 생기고 생산이 중단되면서 전기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제조 지연과 노동력 감소는 BMS 기술의 발전과 구현을 방해했습니다. 반면에 사람들이 보다 환경 친화적인 이동 수단을 선택하면서 팬데믹은 전기차로의 전환을 가속화했습니다. 전기 자동차 사용을 장려하기 위한 정부 인센티브로 인해 정교한 BMS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더욱 촉발되었으며, 이는 확대되는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 배터리 관리가 효율성과 안전성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셀 모니터링 시스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측 기간 동안 전기 자동차의 안전과 효율성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셀 모니터링 시스템 부문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기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셀 모니터링 시스템은 온도, 상태(SoH), 충전 상태(SoC)를 지속적으로 측정하여 배터리 성능을 개선합니다. 이를 통해 최적의 작동을 보장하고 과열이나 과충전 같은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들은 전기 자동차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배터리 수명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향상된 모니터링 시스템을 우선순위에 두고 있습니다.
승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승용차 부문은 지속 가능한 이동성을 지원하는 정부 인센티브와 환경 문제로 인한 전기 자동차(EV)에 대한 소비자 욕구 증가로 인해 추정 기간 동안 시장에서 가장 높은 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전기 승용차를 선택함에 따라 최상의 배터리 수명, 안전성 및 성능을 보장하기 위한 효과적인 배터리 관리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또한 배터리 기술의 발전과 도시화의 증가로 인해 복잡한 BMS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기차의 도입이 촉진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예상 기간 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기 자동차(EV)에 대한 정부의 인센티브, 배기가스 배출 규정, 인프라 지출로 인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전기 자동차의 빠른 도입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중국, 일본, 한국을 비롯한 주요 국가들이 전기차 전환을 주도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혁신적인 BMS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배터리 혁신에 대한 강조와 주요 전기차 및 배터리 제조업체의 존재는 환경 의식과 도시화가 확대됨에 따라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충전 인프라 네트워크의 성장, 정부 인센티브, 전기차 사용을 지원하는 엄격한 오염 기준 등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속 가능성을 중시하고 청정 에너지 자동차로의 전환에 따라 배터리 안전과 효율성을 보장하는 정교한 BMS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자동차 제조업체와 기술 기업들이 전기 자동차(EV) 기술에 투자하고 있다는 사실과 친환경 운송 수단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도 북미의 BMS 시장을 이끄는 또 다른 요인입니다.
시장의 주요 기업
전기 자동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 시장에서 프로파일링된 주요 업체로는 로버트 보쉬 GmbH, 콘티넨탈 AG, LG화학, 파나소닉 코퍼레이션, 덴소 코퍼레이션, BYD 주식회사, 도시바 주식회사, NXP 반도체, 르네사스 전자 주식회사,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아날로그 디바이스, 주식회사,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존슨 마테이, 발레오, 르클랑쉐 S.A. 등이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2년 4월, 덴소는 고효율 전기차에 최적화된 차세대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공개하고 안전 및 전력 관리 강화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2021년 9월, NXP는 전기 자동차 배터리 관리를 위한 고급 안전 및 효율성 기능을 갖춘 고집적 배터리 셀 컨트롤러인 MC33772C를 출시했습니다.
2021년 3월,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차세대 전기차를 위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배터리 관리를 지원하는 안전에 중점을 둔 새로운 BMS 칩셋을 출시했습니다.
지원되는 배터리 유형:
– 니켈-금속 수소(NiMH) 배터리
–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 리튬 이온 배터리
– 기타 배터리 유형
지원되는 차량 유형
–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HEV)
–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PHEV)
– 연료전지 전기 자동차(FCEV)
적용 대상 부품 유형
– 통신 인터페이스
– 셀 모니터링 시스템
– 배터리 제어 장치(BCU)
– 열 관리 시스템
지원되는 배터리 크기
– 소용량(40kWh 미만)
– 중간 용량(40~80kWh
– 대용량(80kWh 이상)
지원되는 구성:
– 최대 36셀
– 48셀 ~ 84셀
– 96셀 ~ 132셀
– 144셀 ~ 180셀
– 180셀 이상
지원 대상 애플리케이션
– 승용차
– 상용차
– 이륜차
– 산업용 차량
– 기타 애플리케이션
최종 사용자 대상:
–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
– 애프터마켓 공급업체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애플리케이션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배터리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 시장
5.1 소개
5.2 니켈-금속 수 소화물 (NiMH) 배터리
5.3 고체 배터리
5.4 리튬 이온 배터리
5.5 기타 배터리 유형
6 차량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 시장
6.1 소개
6.2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HEV)
6.3 배터리 전기 자동차 (BEV)
6.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PHEV)
6.5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 (FCEV)
7 구성 요소 유형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 시장
7.1 소개
7.2 통신 인터페이스
7.3 셀 모니터링 시스템
7.4 배터리 제어 장치 (BCU)
7.5 열 관리 시스템
8 배터리 크기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 시장
8.1 소개
8.2 소용량 (40kWh 미만)
8.3 중간 용량 (40-80kWh)
8.4 대용량 (80kWh 이상)
9 구성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 시장
9.1 소개
9.2 최대 36 셀
9.3 48 셀 ~ 84 셀
9.4 96 셀 ~ 132 셀
9.5 144 셀 ~ 180 셀
9.6 180 셀 이상
10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 시장
10.1 소개
10.2 승용차
10.3 상업용 차량
10.4 이륜차
10.5 산업용 차량
10.6 기타 애플리케이션
11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 시장
11.1 소개
11.2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OEM)
11.3 애프터 마켓 공급 업체
11.4 기타 최종 사용자
12 지역별 글로벌 전기 자동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 시장
12.1 소개
12.2 북미
12.2.1 미국
12.2.2 캐나다
12.2.3 멕시코
12.3 유럽
12.3.1 독일
12.3.2 영국
12.3.3 이탈리아
12.3.4 프랑스
12.3.5 스페인
12.3.6 기타 유럽
12.4 아시아 태평양
12.4.1 일본
12.4.2 중국
12.4.3 인도
12.4.4 호주
12.4.5 뉴질랜드
12.4.6 대한민국
12.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2.5 남미
12.5.1 아르헨티나
12.5.2 브라질
12.5.3 칠레
12.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2.6 중동 및 아프리카
12.6.1 사우디 아라비아
12.6.2 아랍에미리트
12.6.3 카타르
12.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2.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3 주요 개발 사항
13.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3.2 인수 및 합병
13.3 신제품 출시
13.4 확장
13.5 기타 주요 전략
14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