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일반의약품 시장은 2023년 1,733억 4,000만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7.0%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2,783억 4,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일반의약품은 의료 전문가의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의약품을 말합니다. 이러한 의약품은 감기, 신체 통증, 알레르기 및 독감, 속쓰림, 여드름 및 기타 기본적인 건강 문제와 같은 사소한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비자에게 접근 가능하고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세트아미노펜, 아스피린, 제산제, 충혈 완화제, 항히스타민제, 설사약 등이 일반의약품의 예입니다. 이러한 약물은 많은 국가의 규제 기관에서 의사의 감독 없이 복용해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화학 물질을 함유하고 있음을 보장하기 위해 선택됩니다.
국립보건원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93%는 경미한 질병에 대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전에 일반의약품으로 치료하는 것을 선호하며, 부모의 85%는 자녀의 경미한 질병에 대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전에 일반의약품으로 치료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시장 역학:
동인:
자가 치료에 대한 수요 증가
사람들이 처방전 없이 쉽게 구할 수 있는 치료법을 찾으면서 자가 치료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의약품은 약국, 슈퍼마켓,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도 점점 더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성 덕분에 소비자들은 가벼운 질병이나 일상적인 건강 문제에 대한 약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의약품의 주요 장점은 처방약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경제성과 접근 용이성에 중점을 둔 일반의약품 시장은 경미한 건강 문제를 스스로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의 선호에 힘입어 일반의약품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제약:
안전 문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은 소비자의 자가 복용으로 인한 오용, 남용 및 부작용의 위험이 있습니다. 개인이 전문적인 의료지도가 부족할 수 있으므로 잘못된 복용량, 약물 상호작용 또는 전문가의 개입이 필요한 질환에 대해 일반의약품에 의존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규제 조사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부작용이나 안전 문제가 발생하면 제품 리콜이나 제한이 발생하여 시장 역학 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기회:
글로벌 인구 고령화
전 세계 인구가 고령화됨에 따라 노화와 관련된 건강 문제와 만성 질환의 유병률도 동시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반의약품은 노년층의 자가 치료에 대한 수요 증가에 부응하여 일반적인 질병에 대한 접근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노화는 관절통, 관절염, 심혈관 질환, 소화기 문제 등 다양한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의약품은 처방전 없이도 이러한 일반적인 질환을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비타민, 보충제, 웰빙에 초점을 맞춘 약품 등 일반의약품은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고 노화와 관련된 문제를 예방하려는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입니다.
위협:
제네릭 의약품과의 경쟁
브랜드 일반의약품보다 가격이 저렴한 제네릭 대체 의약품이 출시되면서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유명 제약사들은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제네릭 의약품은 규제 기준을 충족하지만 수익 마진을 잠식하고 브랜드 일반 의약품의 시장 점유율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 일반의약품은 제네릭 옵션이 출시됨에 따라 독점권을 잃게 되어 시장 독점력이 감소하고 오리지널 제품의 판매 및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팬데믹 기간 동안 건강에 대한 인식과 예방 조치, 셀프 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일반의약품 판매가 급증했습니다. 소비자들은 일반적인 증상에 대한 치료법을 찾았고, 면역력 강화제, 기침 및 감기약, 위생 관련 제품의 판매가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공급망의 혼란, 소비자 소비 패턴의 변화, 경제적 불확실성 또한 도전 과제였습니다. 팬데믹은 일반의약품 산업에서 적응력과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소비자 행동과 시장 역학 관계에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했습니다.
진통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진통제 부문이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진통제는 통증 관리 및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경증에서 중등도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진통제에는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아스피린과 같은 일반적인 일반의약품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약품은 두통, 근육통, 생리통, 경미한 관절염 통증 등 광범위한 통증 증상을 해결합니다. 진통제 부문은 접근성과 사용 편의성, 폭넓은 소비자 수용성이 특징이며 전체 일반의약품 시장의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정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수익성이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제는 다양한 부형제와 함께 활성 성분을 포함하는 고체, 압축 형태의 약물입니다. 정제는 각 정제에 표준화된 양의 활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정확한 용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복용량의 일관성을 보장하고 소비자가 권장 사용 지침을 따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통증, 알레르기, 소화기 문제, 영양 결핍과 같은 질환을 해결하는 다양한 치료 영역에 적합합니다. 편리성, 정확한 투약량, 정제 형태로 제공되는 다양한 약품은 일반의약품 시장에서 널리 사용되고 인기를 얻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의료에 대한 인식 증가, 가처분 소득 증가, 인구 증가로 인해 추정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바쁜 라이프스타일, 정보에 대한 쉬운 접근성, 비처방 솔루션 선호 등의 요인으로 인해 자가 치료에 대한 주목할 만한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적 차이, 의료 관행, 역사적 요인으로 인해 선호도와 구매 행동은 국가마다 다릅니다. 이러한 미묘한 차이를 이해하는 것은 아태지역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려는 기업에게 필수적입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수익성 있는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미의 소비자들은 일반적인 건강 문제에 대해 자가 관리 및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편의성, 접근성, 처방전 없이 경미한 질병을 관리하고자 하는 욕구 등의 요인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북미의 규제 환경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캐나다 보건부가 일반의약품의 승인과 규제를 감독하는 등 잘 정의되어 있습니다. 또한 북미 일반의약품 시장은 국내 제약사와 다국적 제약사 모두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이 치열합니다.
주요 개발:
2022년 6월, 글렌마크 파마슈티컬스는 미국에서 승인된 일반의약품 약식 신약 신청(ANDA) 포트폴리오를 Wockhardt로부터 인수했습니다. 글렌마크는 인수한 ANDA를 통해 미국 내 일반의약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2021년 6월, 바이엘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코막힘 콧물 가려움증 및 기타 호흡기 알레르기의 일시적 완화를 위한 일반의약품(OTC) 제품으로 Astepro Allergy를 승인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적용 대상 제품
– 진통제
– 소화제 및 장 치료제
– 감기 및 기침 치료제
– 비타민 & 미네랄
– 피부과 제품
– 기타 제품
지원되는 복용 형태
– 정제
– 연고
– 액체
– 스프레이
– 기타 투여 형태
적용되는 투여 경로
– 경구
– 비경구
– 국소
– 기타 투여 경로
지원되는 유통 채널:
– 드럭스토어 및 소매 약국
– 온라인 약국
– 병원 약국
최종 사용자 대상:
– 전문 클리닉
– 병원
– 홈케어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진입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1년, 2022년, 2023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제품 분석
3.7 최종 사용자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스 5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제품 별 글로벌 일반 의약품 시장
5.1 소개
5.2 진통제
5.3 소화제 및 장 치료제
5.4 감기 및 기침 치료제
5.5 비타민 및 미네랄
5.6 피부과 제품
5.7 기타 제품
6 제형 별 글로벌 일반 의약품 시장
6.1 소개
6.2 정제
6.3 연고
6.4 액체
6.5 스프레이
6.6 기타 투여 형태
7 투여 경로 별 글로벌 일반 의약품 시장
7.1 소개
7.2 경구
7.3 비경 구
7.4 국소
7.5 기타 투여 경로
8 유통 채널 별 글로벌 일반 의약품 시장
8.1 소개
8.2 약국 및 소매 약국
8.3 온라인 약국
8.4 병원 약국
9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일반 의약품 시장
9.1 소개
9.2 전문 클리닉
9.3 병원
9.4 홈 케어
9.5 기타 최종 사용자
10 지역별 글로벌 일반 의약품 시장
10.1 소개
10.2 북미
10.2.1 미국
10.2.2 캐나다
10.2.3 멕시코
10.3 유럽
10.3.1 독일
10.3.2 영국
10.3.3 이탈리아
10.3.4 프랑스
10.3.5 스페인
10.3.6 기타 유럽
10.4 아시아 태평양
10.4.1 일본
10.4.2 중국
10.4.3 인도
10.4.4 호주
10.4.5 뉴질랜드
10.4.6 대한민국
10.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0.5 남미
10.5.1 아르헨티나
10.5.2 브라질
10.5.3 칠레
10.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0.6 중동 및 아프리카
10.6.1 사우디 아라비아
10.6.2 아랍에미리트
10.6.3 카타르
10.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0.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1 주요 개발 사항
11.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1.2 인수 및 합병
11.3 신제품 출시
11.4 확장
11.5 기타 주요 전략
12 회사 프로파일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