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스턴스 마켓 리서치는 최근 전 세계 만화책 시장에 대한 포괄적인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본 보고서는 시장 구조에 대한 상세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주요 시장 동인, 트렌드, 기회 및 도전과제를 포함한 핵심 시장 역학에 대한 철저한 평가를 제시합니다. 이 연구 간행물은 2025년부터 2032년까지 글로벌 만화책 시장의 예상 성장 궤적을 설명하는 독점 데이터와 통계를 제공합니다.
주요 인사이트:
• 만화책 시장 규모 (2025년 예상): 10,553.7백만 달러
• 예상 시장 가치 (2032F): 19,416.8백만 달러
• 글로벌 시장 성장률 (2025~2032년 연평균 성장률): 9.1%
만화책 시장 – 보고서 범위:
만화책은 어린 아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슈퍼히어로 만화, 만화책, 그래픽 노블, 웹툰 등을 포함하는 이 책들은 문화적 현상이 되어 상품화, 영화 및 TV 시리즈 각색의 부상을 촉진했습니다. 디지털 소비 증가와 만화 기반 미디어 프랜차이즈의 지속적인 성공으로 만화 시장은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이 시장은 인쇄 만화, 디지털 만화, 구독 기반 웹툰 등 다양한 제품 유형을 포함하며, 지역별 다양한 소비자 계층을 대상으로 합니다.
시장 성장 동인:
글로벌 만화 시장은 마블과 DC 코믹스와 같은 슈퍼히어로 프랜차이즈의 지속적인 인기, 그래픽 노블과 만화(만가)에 대한 수용도 증가 등 여러 핵심 요인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웹툰과 코믹솔로지 같은 플랫폼을 통해 촉진된 디지털 만화의 부상은 만화의 관객층을 확대했습니다. 또한 만화 기반 스토리를 영화와 TV로 각색하는 등 급성장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원작 만화 콘텐츠에 대한 수요를 촉진했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보급률 증가 역시 디지털 만화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만화를 출판하는 독립 창작자들의 급증은 시장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시장 제약 요인:
유망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만화 시장은 특히 디지털 영역에서 불법 복제 및 저작권 침해와 관련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많은 만화책이 온라인에서 불법 유통되어 창작자와 출판사의 수익을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실물 만화책의 높은 가격과 특정 지역에서의 인쇄판 접근성 제한은 특히 개발도상국에서 시장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인쇄 만화는 또한 비디오 게임 및 스트리밍 플랫폼과 같은 다른 형태의 엔터테인먼트와 경쟁에 직면해 있어, 전통적인 만화 형식에 대한 관객의 참여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시장 기회:
만화 시장은 디지털 플랫폼의 성장, 글로벌 만화 컨벤션의 확대, 틈새 만화 장르에 대한 관심 증가에 힘입어 상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문화적 서사와 사회적 문제 탐구를 포함한 다양한 스토리텔링의 부상은 더 넓은 관객층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만화 구독 서비스의 증가 추세와 만화 출판사와 엔터테인먼트 기업 간의 파트너십은 관객 참여를 높이는 크로스 플랫폼 경험을 창출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일본 외 지역에서 만가와 그래픽 노블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글로벌 확장을 위한 유망한 기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보고서에서 다루는 주요 질문:
• 글로벌 만화 시장 성장을 주도하는 주요 요인은 무엇인가?
• 각 지역별 시장 채택을 주도하는 만화 형식(디지털, 인쇄물, 그래픽 노블)은 무엇인가?
• 디지털 플랫폼이 만화 산업과 독자층을 어떻게 재편하고 있는가?
• 만화책 시장에 기여하는 주요 기업은 어디이며, 시장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가?
• 글로벌 만화 시장의 신흥 트렌드와 미래 전망은 무엇인가?
경쟁 정보 및 비즈니스 전략:
디즈니, DC 코믹스, 슈에이샤, 다크 호스 코믹스 등 글로벌 만화 시장의 선도 기업들은 디지털 서비스 확대, 소비자 참여 강화, 콘텐츠 다각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들 기업은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투자하고, 영화 및 TV 드라마화를 통해 만화 판매를 증대시키며, 기술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더 넓은 관객층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독립 만화 창작자와 출판사들은 팬들과 소통하고 신규 프로젝트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과 소셜 미디어를 점점 더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만화 출판사와 상품 제조사, 미디어 기업 간의 파트너십은 통합된 팬 경험을 창출하고 만화 생태계를 확장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업 프로필:
• 디즈니
• DC 코믹스
• 슈에이샤 주식회사
• 파니니 S.P.A.
• 쇼가쿠칸 주식회사
• 다크 호스 코믹스
• 이미지 코믹스
• 아이디더위 퍼블리싱
• 하쿠센샤
• 도쿄팝
• 아치 코믹스
• 아키타 출판 주식회사
시장 세분화
유형별
• 디지털 만화
• 실물 만화
장르별
• 슈퍼히어로
• 만화 (소년, 소녀, 청년, 여성)
• 공상 과학 & 판타지
• 공포
• 일상 / 드라마
• 미스터리 & 스릴러
• 코미디
• 역사 / 전쟁
• 논픽션 / 교육
• 기타
형식별
• 하드카피
• 전자책
• 오디오북
지역별
• 북미
• 유럽
• 동아시아
• 남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 라틴 아메리카
• 중동 및 아프리카

1. 요약
1.1. 글로벌 만화책 시장 개요, 2025-2032
1.2. 시장 기회 평가, 2025-2032, 백만 달러(US$ Mn)
1.3. 주요 시장 동향
1.4. 미래 시장 전망
1.5. 프리미엄 시장 인사이트
1.6. 산업 동향 및 주요 시장 이벤트
1.7. PMR 분석 및 권고사항
2. 시장 개요
2.1. 시장 범위 및 정의
2.2. 시장 역학
2.2.1. 성장 동인
2.2.2. 제약 요인
2.2.3. 기회
2.2.4. 과제
2.2.5. 주요 동향
2.3. 제품 수명 주기 분석
2.4. 거시경제적 요인
2.4.1. 글로벌 부문별 전망
2.4.2. 글로벌 GDP 성장 전망
2.5. 글로벌 모시장 개요
2.6. 만화책 시장: 가치 사슬
2.6.1. 포맷 공급업체 목록
2.6.2. 제조사 목록
2.6.3. 유통업체 목록
2.6.4. 응용 분야 목록
2.6.5. 수익성 분석
2.7. 예측 요소 – 관련성 및 영향
2.8. 코로나19 영향 평가
2.9. PESTLE 분석
2.10. 포터의 5가지 경쟁 요인 분석
2.11. 지정학적 긴장: 시장 영향
2.12. 규제 및 정책 환경
3. 생산량 및 무역 통계, 2019-2024
3.1. 지역별 생산량
3.2. 수출입 분석
3.3. 순 무역 흐름
4. 가격 동향 분석, 2019-2032
4.1. 주요 하이라이트
4.2. 제품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4.3. 유형/형식/응용 분야별 가격
4.4. 지역별 가격 및 제품 선호도
5. 글로벌 만화책 시장 전망: 과거(2019-2024) 및 예측(2025-2032)
5.1. 주요 하이라이트
5.1.1. 시장 규모 및 전년 대비 성장률
5.1.2. 절대적 달러 기회
5.2.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판매량(단위) 분석 및 전망
5.2.1. 과거 시장 규모 분석, 2019-2024
5.2.2. 현재 시장 규모 예측, 2025-2032
5.3. 글로벌 만화책 시장 전망: 유형별
5.3.1. 개요 / 주요 결과
5.3.2. 유형별 역사적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물량(단위) 분석, 2019-2024
5.3.3. 유형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판매량(단위) 예측, 2025-2032
5.3.3.1. 디지털 만화
5.3.3.2. 물리적 만화
5.4. 시장 매력도 분석: 유형별
5.5. 글로벌 만화책 시장 전망: 형식별
5.5.1. 개요 / 주요 결과
5.5.2. 2019-2024년 형식별 과거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판매량(단위) 분석
5.5.3.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판매량(단위) 예측: 포맷별, 2025-2032
5.5.3.1. 하드 카피
5.5.3.2. 전자책
5.5.3.3. 오디오북
5.6. 시장 매력도 분석: 형식별
5.7. 글로벌 만화책 시장 전망: 응용 분야별
5.7.1. 개요 / 주요 결과
5.7.2. 2019-2024년 응용 분야별 역사적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물량(단위) 분석
5.7.3. 2025-2032년 응용 분야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물량(단위) 예측
5.8. 유형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물량(단위) 예측, 2025-2032
5.8.1. 디지털 만화
5.8.2. 실물 만화
5.9.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판매량(단위) 예측: 포맷별, 2025-2032
5.9.1. 하드카피
5.9.2. 전자책
5.9.3. 오디오북
5.10. 응용 분야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판매량(단위) 전망, 2025-2032
5.10.1. 슈퍼히어로
5.10.2. 만화 (소년, 소녀, 청년, 여성 등)
5.10.3. 공상 과학 및 판타지
5.10.4. 호러
5.10.5. 일상 / 드라마
5.10.6. 미스터리 & 스릴러
5.10.7. 코미디
5.10.8. 역사 / 전쟁
5.10.9. 논픽션 / 교육
5.10.10. 기타
5.10.10.1. 시장 매력도 분석
5.11. 시장 매력도 분석: 응용 분야
6. 글로벌 만화 시장 전망: 지역별
6.1. 주요 하이라이트
6.2. 지역별 과거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판매량(단위) 분석, 2019-2024
6.3. 지역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판매량(단위) 전망, 2025-2032
6.3.1. 북미
6.3.2. 유럽
6.3.3. 동아시아
6.3.4. 남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6.3.5. 라틴 아메리카
6.3.6. 중동 및 아프리카
6.4. 시장 매력도 분석: 지역별
7. 북미 만화 시장 전망: 과거(2019-2024) 및 예측(2025-2032)
7.1. 주요 하이라이트
7.2. 가격 분석
7.3. 시장별 과거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규모(단위) 분석, 2019-2024
7.3.1. 국가별
7.3.2. 유형별
7.3.3. 형식별
7.3.4. 응용 분야별
7.4. 국가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물량(단위) 예측, 2025-2032
7.4.1. 미국
7.4.2. 캐나다
7.5. 유형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물량(단위) 전망, 2025-2032
7.5.1. 디지털 만화
7.5.2. 물리적 만화
7.6.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판매량(단위) 예측: 포맷별, 2025-2032
7.6.1. 하드카피
7.6.2. 전자책
7.6.3. 오디오북
7.7. 응용 분야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판매량(단위) 전망, 2025-2032
7.7.1. 슈퍼히어로
7.7.2. 만화 (소년, 소녀, 청년, 여성 등)
7.7.3. 공상 과학 및 판타지
7.7.4. 호러
7.7.5. 일상/드라마
7.7.6. 미스터리 & 스릴러
7.7.7. 코미디
7.7.8. 역사 / 전쟁
7.7.9. 논픽션 / 교육
7.7.10. 기타
7.8. 시장 매력도 분석
8. 유럽 만화 시장 전망: 과거(2019-2024) 및 예측(2025-2032)
8.1. 주요 하이라이트
8.2. 가격 분석
8.3. 시장별 과거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규모(단위) 분석, 2019-2024
8.3.1. 국가별
8.3.2. 유형별
8.3.3. 형식별
8.3.4. 응용 분야별
8.4. 응용 분야별
8.4.1. 독일
8.4.2. 이탈리아
8.4.3. 프랑스
8.4.4. 영국
8.4.5. 스페인
8.4.6. 러시아
8.4.7. 기타 유럽
8.5. 유형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규모(단위) 예측, 2025-2032
8.5.1. 디지털 만화
8.5.2. 실물 만화
8.6.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포맷별 판매량(단위) 전망, 2025-2032
8.6.1. 하드카피
8.6.2. 전자책
8.6.3. 오디오북
8.7. 응용 분야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판매량(단위) 전망, 2025-2032
8.7.1. 슈퍼히어로
8.7.2. 만화 (소년, 소녀, 청년, 여성 등)
8.7.3. 공상 과학 및 판타지
8.7.4. 호러
8.7.5. 일상/드라마
8.7.6. 미스터리 & 스릴러
8.7.7. 코미디
8.7.8. 역사 / 전쟁
8.7.9. 논픽션 / 교육
8.7.10. 기타
8.8. 시장 매력도 분석
9. 동아시아 만화 시장 전망: 역사적 추이(2019-2024) 및 예측(2025-2032)
9.1. 주요 하이라이트
9.2. 가격 분석
9.3. 시장별 과거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규모(단위) 분석, 2019-2024
9.3.1. 국가별
9.3.2. 유형별
9.3.3. 형식별
9.3.4. 응용 분야별
9.4. 국가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물량(단위) 예측, 2025-2032
9.4.1. 중국
9.4.2. 일본
9.4.3. 대한민국
9.5. 유형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물량(단위) 예측, 2025-2032
9.5.1. 디지털 만화
9.5.2. 실물 만화
9.6.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판매량(단위) 예측: 포맷별, 2025-2032
9.6.1. 하드카피
9.6.2. 전자책
9.6.3. 오디오북
9.7. 응용 분야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판매량(단위) 전망, 2025-2032
9.7.1. 슈퍼히어로
9.7.2. 만화 (소년, 소녀, 청년, 여성 등)
9.7.3. 공상 과학 및 판타지
9.7.4. 호러
9.7.5. 일상/드라마
9.7.6. 미스터리 & 스릴러
9.7.7. 코미디
9.7.8. 역사 / 전쟁
9.7.9. 논픽션 / 교육
9.7.10. 기타
9.8. 시장 매력도 분석
10. 남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만화 시장 전망: 역사적 추이(2019-2024) 및 예측(2025-2032)
10.1. 주요 하이라이트
10.2. 가격 분석
10.3. 시장별 과거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규모(단위) 분석, 2019-2024
10.3.1. 국가별
10.3.2. 유형별
10.3.3. 형식별
10.3.4. 응용 분야별
10.4. 국가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물량(단위) 예측, 2025-2032
10.4.1. 인도
10.4.2. 동남아시아
10.4.3. 호주 및 뉴질랜드
10.4.4. 남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기타 지역
10.5. 국가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판매량(단위) 예측, 2025-2032
10.5.1. 중국
10.5.2. 일본
10.5.3. 대한민국
10.6. 유형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물량(단위) 예측, 2025-2032
10.6.1. 디지털 만화
10.6.2. 실물 만화
10.7.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포맷별 판매량(단위) 전망, 2025-2032
10.7.1. 하드카피
10.7.2. 전자책
10.7.3. 오디오북
10.8. 응용 분야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물량(단위) 예측, 2025-2032
10.8.1. 슈퍼히어로
10.8.2. 만화 (소년, 소녀, 청년, 여성 등)
10.8.3. 공상 과학 및 판타지
10.8.4. 호러
10.8.5. 일상 / 드라마
10.8.6. 미스터리 & 스릴러
10.8.7. 코미디
10.8.8. 역사 / 전쟁
10.8.9. 논픽션 / 교육
10.8.10. 기타
10.9. 시장 매력도 분석
11. 라틴 아메리카 만화 시장 전망: 역사적 추이(2019-2024) 및 예측(2025-2032)
11.1. 주요 하이라이트
11.2. 가격 분석
11.3. 시장별 과거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규모(단위) 분석, 2019-2024
11.3.1. 국가별
11.3.2. 유형별
11.3.3. 형식별
11.3.4. 응용 분야별
11.4. 국가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물량(단위) 예측, 2025-2032
11.4.1. 브라질
11.4.2. 멕시코
11.4.3. 기타 라틴 아메리카
11.5. 유형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물량(단위) 예측, 2025-2032
11.5.1. 디지털 만화
11.5.2. 실물 만화
11.6.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형식별 판매량(단위) 전망, 2025-2032
11.6.1. 하드카피
11.6.2. 전자책
11.6.3. 오디오북
11.7. 응용 분야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물량(단위) 예측, 2025-2032
11.7.1. 슈퍼히어로
11.7.2. 만화 (소년, 소녀, 청년, 여성 등)
11.7.3. 공상 과학 및 판타지
11.7.4. 호러
11.7.5. 일상 / 드라마
11.7.6. 미스터리 & 스릴러
11.7.7. 코미디
11.7.8. 역사 / 전쟁
11.7.9. 논픽션 / 교육
11.7.10. 기타
11.8. 시장 매력도 분석
12. 중동 및 아프리카 만화 시장 전망: 역사적 추이(2019-2024) 및 예측(2025-2032)
12.1. 주요 하이라이트
12.2. 가격 분석
12.3. 시장별 과거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규모(단위) 분석, 2019-2024
12.3.1. 국가별
12.3.2. 유형별
12.3.3. 형식별
12.3.4. 응용 분야별
12.4. 유형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물량(단위) 예측, 2025-2032
12.4.1. 디지털 만화
12.4.2. 물리적 만화
12.5.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포맷별 판매량(단위) 전망, 2025-2032
12.5.1. 하드카피
12.5.2. 전자책
12.5.3. 오디오북
12.6. 응용 분야별 현재 시장 규모(백만 달러) 및 물량(단위) 예측, 2025-2032
12.6.1. 슈퍼히어로
12.6.2. 만화 (소년, 소녀, 청년, 여성 등)
12.6.3. 공상 과학 및 판타지
12.6.4. 호러
12.6.5. 일상 / 드라마
12.6.6. 미스터리 & 스릴러
12.6.7. 코미디
12.6.8. 역사 / 전쟁
12.6.9. 논픽션 / 교육
12.6.10. 기타
12.7. 시장 매력도 분석
13. 경쟁 환경
13.1. 시장 점유율 분석, 2025
13.2. 시장 구조
13.2.1. 시장별 경쟁 강도 매핑
13.2.2. 경쟁 대시보드
13.2.3. 명목 생산 능력
13.3. 기업 프로필 (상세 – 개요, 재무, 전략, 최근 동향)
13.3.1. 디즈니
13.3.1.1. 개요
13.3.1.2. 부문 및 제품
13.3.1.3. 주요 재무 현황
13.3.1.4. 시장 동향
13.3.1.5. 시장 전략
13.3.2. DC 코믹스
13.3.3. 슈에이샤 주식회사
13.3.4. 파니니 S.P.A.
13.3.5. 쇼가쿠칸 주식회사
13.3.6. 다크 호스 코믹스
13.3.7. 이미지 코믹스
13.3.8. 아이디더위 퍼블리싱
13.3.9. 백선사
13.3.10. 토쿄팝
13.3.11. 아치 코믹스
참고: 회사 목록은 본질적으로 완전하지 않습니다. 연구 과정에서 추가될 수 있습니다
14. 부록
14.1. 연구 방법론
14.2. 연구 가정
14.3. 약어 및 약칭
1. Executive Summary
1.1. Global Comic Book Market Snapshot, 2025-2032
1.2. Market Opportunity Assessment, 2025-2032, US$ Mn
1.3. Key Market Trends
1.4. Future Market Projections
1.5. Premium Market Insights
1.6. Industry Developments and Key Market Events
1.7. PMR Analysis and Recommendations
2. Market Overview
2.1. Market Scope and Definition
2.2. Market Dynamics
2.2.1. Drivers
2.2.2. Restraints
2.2.3. Opportunity
2.2.4. Challenges
2.2.5. Key Trends
2.3. Product Lifecycle Analysis
2.4. Macro-Economic Factors
2.4.1. Global Sectorial Outlook
2.4.2. Global GDP Growth Outlook
2.5. Global Parent Market Overview
2.6. Comic Book Market: Value Chain
2.6.1. List of FormatSupplier
2.6.2. List of Manufacturers
2.6.3. List of Distributors
2.6.4. List of Aplicatin r
2.6.5. Profitability Analysis
2.7. Forecast Factors – Relevance and Impact
2.8. Covid-19 Impact Assessment
2.9. PESTLE Analysis
2.10. Porter Five Force’s Analysis
2.11. Geopolitical Tensions: Market Impact
2.12. Regulatory and FormatLandscape
3. Production Output and Trade Statistics, 2019-2024
3.1. Production by Region
3.2. Import-Export Analysis
3.3. Net Trade Flow
4. Price Trend Analysis, 2019-2032
4.1. Key Highlights
4.2. Key Factors Impacting Product Prices
4.3. Prices By Type/Format/Application
4.4. Regional Prices and Product Preferences
5. Global Comic Book Market Outlook: Historical (2019-2024) and Forecast (2025-2032)
5.1. Key Highlights
5.1.1. Market Size and Y-o-Y Growth
5.1.2. Absolute $ Opportunity
5.2. Market Size (US$ Mn) Volume (Unit) Analysis and Forecast
5.2.1. Historical Market Size Analysis, 2019-2024
5.2.2. Current Market Size Forecast, 2025-2032
5.3. Global Comic Book Market Outlook: Type
5.3.1. Introduction / Key Findings
5.3.2. Historical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Analysis By Type, 2019-2024
5.3.3.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Type, 2025-2032
5.3.3.1. Digital Comic
5.3.3.2. Physical Comic
5.4. Market Attractiveness Analysis: Type
5.5. Global Comic Book Market Outlook: Format
5.5.1. Introduction / Key Findings
5.5.2. Historical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Analysis By Format, 2019-2024
5.5.3.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Format, 2025-2032
5.5.3.1. Hard Copy
5.5.3.2. E-Book
5.5.3.3. Audiobooks
5.6. Market Attractiveness Analysis: Format
5.7. Global Comic Book Market Outlook: Application
5.7.1. Introduction / Key Findings
5.7.2. Historical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Analysis By Application, 2019-2024
5.7.3.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Application, 2025-2032
5.8.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Type, 2025-2032
5.8.1. Digital Comic
5.8.2. Physical Comic
5.9.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Format, 2025-2032
5.9.1. Hard Copy
5.9.2. E-Book
5.9.3. Audiobooks
5.10.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Application, 2025-2032
5.10.1. Superhero
5.10.2. Manga (Shonen, Shojo, Seinen, Josei, etc.)
5.10.3. Science Fiction & Fantasy
5.10.4. Horror
5.10.5. Slice of Life / Drama
5.10.6. Mystery & Thriller
5.10.7. Comedy
5.10.8. Historical / War
5.10.9. Non-fiction / Educational
5.10.10. Misc.
5.10.10.1. Market Attractiveness Analysis
5.11. Market Attractiveness Analysis: Application
6. Global Comic Book Market Outlook: Region
6.1. Key Highlights
6.2. Historical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Analysis By Region, 2019-2024
6.3.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Region, 2025-2032
6.3.1. North America
6.3.2. Europe
6.3.3. East Asia
6.3.4. South Asia and Oceania
6.3.5. Latin America
6.3.6. Middle East & Africa
6.4. Market Attractiveness Analysis: Region
7. North America Comic Book Market Outlook: Historical (2019-2024) and Forecast (2025-2032)
7.1. Key Highlights
7.2. Pricing Analysis
7.3. Historical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Analysis By Market, 2019-2024
7.3.1. By Country
7.3.2. By Type
7.3.3. By Format
7.3.4. By Application
7.4.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Country, 2025-2032
7.4.1. U.S.
7.4.2. Canada
7.5.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Type, 2025-2032
7.5.1. Digital Comic
7.5.2. Physical Comic
7.6.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Format, 2025-2032
7.6.1. Hard Copy
7.6.2. E-Book
7.6.3. Audiobooks
7.7.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Application, 2025-2032
7.7.1. Superhero
7.7.2. Manga (Shonen, Shojo, Seinen, Josei, etc.)
7.7.3. Science Fiction & Fantasy
7.7.4. Horror
7.7.5. Slice of Life / Drama
7.7.6. Mystery & Thriller
7.7.7. Comedy
7.7.8. Historical / War
7.7.9. Non-fiction / Educational
7.7.10. Misc.
7.8. Market Attractiveness Analysis
8. Europe Comic Book Market Outlook: Historical (2019-2024 ) and Forecast (2025-2032)
8.1. Key Highlights
8.2. Pricing Analysis
8.3. Historical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Analysis By Market, 2019-2024
8.3.1. By Country
8.3.2. By Type
8.3.3. By Format
8.3.4. By Aplicatin
8.4. By Application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Country, 2025-2032
8.4.1. Germany
8.4.2. Italy
8.4.3. France
8.4.4. U.K.
8.4.5. Spain
8.4.6. Russia
8.4.7. Rest of Europe
8.5.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Type, 2025-2032
8.5.1. Digital Comic
8.5.2. Physical Comic
8.6.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Format, 2025-2032
8.6.1. Hard Copy
8.6.2. E-Book
8.6.3. Audiobooks
8.7.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Application, 2025-2032
8.7.1. Superhero
8.7.2. Manga (Shonen, Shojo, Seinen, Josei, etc.)
8.7.3. Science Fiction & Fantasy
8.7.4. Horror
8.7.5. Slice of Life / Drama
8.7.6. Mystery & Thriller
8.7.7. Comedy
8.7.8. Historical / War
8.7.9. Non-fiction / Educational
8.7.10. Misc.
8.8. Market Attractiveness Analysis
9. East Asia Comic Book Market Outlook: Historical (2019-2024 ) and Forecast (2025-2032)
9.1. Key Highlights
9.2. Pricing Analysis
9.3. Historical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Analysis By Market, 2019-2024
9.3.1. By Country
9.3.2. By Type
9.3.3. By Format
9.3.4. By Application
9.4.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Country, 2025-2032
9.4.1. China
9.4.2. Japan
9.4.3. South Korea
9.5.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Type, 2025-2032
9.5.1. Digital Comic
9.5.2. Physical Comic
9.6.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Format, 2025-2032
9.6.1. Hard Copy
9.6.2. E-Book
9.6.3. Audiobooks
9.7.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Application, 2025-2032
9.7.1. Superhero
9.7.2. Manga (Shonen, Shojo, Seinen, Josei, etc.)
9.7.3. Science Fiction & Fantasy
9.7.4. Horror
9.7.5. Slice of Life / Drama
9.7.6. Mystery & Thriller
9.7.7. Comedy
9.7.8. Historical / War
9.7.9. Non-fiction / Educational
9.7.10. Misc.
9.8. Market Attractiveness Analysis
10. South Asia & Oceania Comic Book Market Outlook: Historical (2019-2024 ) and Forecast (2025-2032)
10.1. Key Highlights
10.2. Pricing Analysis
10.3. Historical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Analysis By Market, 2019-2024
10.3.1. By Country
10.3.2. By Type
10.3.3. By Format
10.3.4. By Application
10.4.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Country, 2025-2032
10.4.1. India
10.4.2. Southeast Asia
10.4.3. ANZ
10.4.4. Rest of South Asia & Oceania
10.5.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Country, 2025-2032
10.5.1. China
10.5.2. Japan
10.5.3. South Korea
10.6.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Type, 2025-2032
10.6.1. Digital Comic
10.6.2. Physical Comic
10.7.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Format, 2025-2032
10.7.1. Hard Copy
10.7.2. E-Book
10.7.3. Audiobooks
10.8.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Application, 2025-2032
10.8.1. Superhero
10.8.2. Manga (Shonen, Shojo, Seinen, Josei, etc.)
10.8.3. Science Fiction & Fantasy
10.8.4. Horror
10.8.5. Slice of Life / Drama
10.8.6. Mystery & Thriller
10.8.7. Comedy
10.8.8. Historical / War
10.8.9. Non-fiction / Educational
10.8.10. Misc.
10.9. Market Attractiveness Analysis
11. Latin America Comic Book Market Outlook: Historical (2019-2024 ) and Forecast (2025-2032)
11.1. Key Highlights
11.2. Pricing Analysis
11.3. Historical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Analysis By Market, 2019-2024
11.3.1. By Country
11.3.2. By Type
11.3.3. By Format
11.3.4. By Application
11.4.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Country, 2025-2032
11.4.1. Brazil
11.4.2. Mexico
11.4.3. Rest of Latin America
11.5.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Type, 2025-2032
11.5.1. Digital Comic
11.5.2. Physical Comic
11.6.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Format, 2025-2032
11.6.1. Hard Copy
11.6.2. E-Book
11.6.3. Audiobooks
11.7.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Application, 2025-2032
11.7.1. Superhero
11.7.2. Manga (Shonen, Shojo, Seinen, Josei, etc.)
11.7.3. Science Fiction & Fantasy
11.7.4. Horror
11.7.5. Slice of Life / Drama
11.7.6. Mystery & Thriller
11.7.7. Comedy
11.7.8. Historical / War
11.7.9. Non-fiction / Educational
11.7.10. Misc.
11.8. Market Attractiveness Analysis
12. Middle East & Africa Comic Book Market Outlook: Historical (2019-2024 ) and Forecast (2025-2032)
12.1. Key Highlights
12.2. Pricing Analysis
12.3. Historical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Analysis By Market, 2019-2024
12.3.1. By Country
12.3.2. By Type
12.3.3. By Format
12.3.4. By Application
12.4.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Type, 2025-2032
12.4.1. Digital Comic
12.4.2. Physical Comic
12.5.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Format, 2025-2032
12.5.1. Hard Copy
12.5.2. E-Book
12.5.3. Audiobooks
12.6. Current Market Size (US$ Mn) and Volume (Unit) Forecast By Application, 2025-2032
12.6.1. Superhero
12.6.2. Manga (Shonen, Shojo, Seinen, Josei, etc.)
12.6.3. Science Fiction & Fantasy
12.6.4. Horror
12.6.5. Slice of Life / Drama
12.6.6. Mystery & Thriller
12.6.7. Comedy
12.6.8. Historical / War
12.6.9. Non-fiction / Educational
12.6.10. Misc.
12.7. Market Attractiveness Analysis
13. Competition Landscape
13.1. Market Share Analysis, 2025
13.2. Market Structure
13.2.1. Competition Intensity Mapping By Market
13.2.2. Competition Dashboard
13.2.3. Apparent Production Capacity
13.3. Company Profiles (Details – Overview, Financials, Strategy, Recent Developments)
13.3.1. Disney
13.3.1.1. Overview
13.3.1.2. Segments and Products
13.3.1.3. Key Financials
13.3.1.4. Market Developments
13.3.1.5. Market Strategy
13.3.2. DC Comics
13.3.3. Shueisha Inc.
13.3.4. PANINI S.P.A.
13.3.5. Shogakukan Inc.
13.3.6. Dark Horse Comic
13.3.7. Image Comics
13.3.8. IDW Publishing
13.3.9. HAKUSENSHA
13.3.10. TOKYOPOP
13.3.11. Archie Comics
Note: List of companies is not exhaustive in Nature. It is subject to further augmentation during course of research
14. Appendix
14.1. Research Methodology
14.2. Research Assumptions
14.3. Acronyms and Abbreviations

| ※참고 정보※ 만화책은 그림과 텍스트를 결합하여 이야기나 정보를 전달하는 매체입니다. 일반적으로 그림은 연속적인 패널 형태로 배열되어 있으며, 대화나 내레이션은 말풍선이나 텍스트 박스를 통해 제시됩니다. 이러한 형식 덕분에 독자는 시각적 요소와 이야기를 함께 경험하며 몰입할 수 있습니다. 만화책은 다양한 장르와 주제를 다룰 수 있어 폭넓은 독자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만화책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전통적인 일본 만화인 '망가', 미국식 슈퍼히어로 만화, 유럽 스타일의 '밴드 드 네' 등 각국의 문화와 스타일에 따라 형성된 여러 형태가 존재합니다. 또한, 청소년을 위한 '소년 만화', 성인을 위한 '여성 만화', 그리고 특정 주제를 다룬 다큐멘터리 스타일의 만화 등으로 세분화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웹툰과 같은 디지털 만화가 대세를 이루며 새로운 형태의 만화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만화책의 주된 용도는 오락과 교육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만화책을 읽으며, 재미있는 이야기와 매력적인 캐릭터에 의해 감정적으로 연결됩니다. 또한, 만화는 역사, 과학, 사회 문제와 같은 다양한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는 교육 도구로도 활용됩니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만화책은 아동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독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만화책과 관련된 기술도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종이 만화책 외에도 디지털 플랫폼에서 공개되는 웹툰과 같은 새로운 형태가 등장하였으며, 이러한 포맷은 독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활용한 만화 제작 도구가 개발됨에 따라 창작자들이 더욱 창의적이고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잦은 색상 조정,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보드 작성 등이 자동화됨으로써 시간과 비용의 절감이 가능해졌습니다. 결론적으로 만화책은 그림과 텍스트의 조합을 통해 풍부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매체로, 다양한 장르와 형식, 그리고 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술 발전과 함께 그 형태가 변화하고 있는 만화책은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교훈을 줄 것입니다. |
- 글로벌 바이오 비료 시장 : 유형별 (질소 고정 바이오 비료, 인산염 고정 바이오 비료 및 기타), 작물 (곡물 및 곡물, 맥류 및 유지 종자, 과일 및 채소 및 기타), 미생물 (시아 노 박터, 리조 비움, 인산염 가용화 박테리아, 아조 토 박터 및 기타), 적용 모드 (종자 처리, 토양 처리 및 기타) 및 지역 2025-2033년)
- 세계의 정자 동결 배지시장 2025년 (10ml/바이알, 5ml/바이알, 기타) : 글로벌 및 한국시장 규모 포함
- 세계의 무설탕 과자 시장 – 제품 유형, 최종 사용자 및 지역별 : 글로벌 산업 분석, 규모, 점유율, 성장, 동향 및 예측, 2025 – 2032
- 세계의 목재 플라스틱 복합재 시장 – 제품 유형, 최종 사용자 및 지역별 : 글로벌 산업 분석, 규모, 점유율, 성장, 동향 및 전망, 2025 – 2032
- 세계의 초미세 수산화알루미늄시장 2025년 (1μm 미만, 1-1.5μm, 1.5-3μm) : 글로벌 및 한국시장 규모 포함
- 5G 서비스 시장 규모, 점유율 및 동향 분석 보고서: 통신 유형별(고정 무선 액세스, eMBB, uRLLC, mMTC), 수직 시장별(소비자, 기업), 지역별 및 세그먼트별 예측, 2025~2030년
- 세계의 철도 차량 관리 시장 (2030년까지) : 유형별 (기관차, 여객 코치, 화물 마차, 지하철 열차, 기타), 서비스, 구성 요소, 기술, 애플리케이션
- 글로벌 보안 로봇 시장 : 구성 요소 (추진 시스템, 프레임 및 센서, 카메라 시스템, 안내 및 항법 제어 시스템, 전력 시스템 및 기타), 유형 (무인 지상 차량, 무인 항공기, 자율 수중 차량), 애플리케이션 (감시, 순찰, 폭발물 탐지, 구조 작업 및 기타), 최종 사용자 (국방 및 군사, 주거, 상업) 및 지역 2024-2032 년)
- 세계의 신장 바이오마커 시장 – 제품 유형, 최종 사용자 및 지역별 : 글로벌 산업 분석, 규모, 점유율, 성장, 동향 및 전망, 2025 – 2032
- 세계의 열전 발전기 시장 – 제품 유형, 최종 사용자 및 지역별 : 글로벌 산업 분석, 규모, 점유율, 성장, 동향 및 전망, 2025 – 2032
- 세계의 MEMS 자이로스코프시장 2025년 (단축, 이축, 삼축) : 글로벌 및 한국시장 규모 포함
- 글로벌 연료 전지 시장 규모, 점유율, 동향 및 예측 2025-2033년 유형, 애플리케이션 및 지역별
- https://www.globalresearch.kr/report/south-korea-forklift-market-overview-bna25jl002
- https://www.marketreport.co.kr/report/global-cold-pressed-peanut-oil-mr-gifr11254
- https://www.globalresearch.kr/report/encoder-market-report-type-rotary-imarc25ma0511
- https://www.marketreport.co.kr/report/global-lightweight-metal-alloy-materials-mr-gifr30223
- https://www.marketreport.co.kr/report/global-portable-cancer-screening-devices-mr-gifr417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