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코발트 프리 배터리 시장 : 유형별 (납축 배터리, 리튬철 인산염 배터리)

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무코발트 배터리 시장은 2024년에 16억 5,000만 달러에 달하며 예측 기간 동안 16.4%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41억 1,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무코발트 배터리는 전통적으로 리튬 이온 배터리에 사용되는 중요하고 값비싼 부품인 코발트 사용을 최소화하거나 제거하도록 설계된 에너지 저장 솔루션입니다. 무코발트 배터리에 대한 요구는 코발트의 윤리적 조달과 환경 영향, 그리고 가격 변동에 대한 우려에서 비롯됩니다. 이러한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철, 니켈 또는 망간과 같은 대체 소재를 사용하여 유사하거나 향상된 성능 특성을 달성합니다. 예를 들어, 리튬인산철(LiFePO4) 배터리는 코발트가 함유된 배터리에 비해 안전성, 안정성 및 비용 효율성이 향상된 무코발트 옵션으로 널리 사용됩니다.

시장 역학:
운전자:
전기 자동차의 급속한 확장
전기 자동차(EV) 시장의 급속한 확장은 보다 지속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에너지 저장 솔루션에 대한 추구에 힘입어 무코발트 배터리 개발을 크게 진전시키고 있습니다. 기존의 리튬 이온 배터리는 코발트에 의존하기 때문에 공급망 위험, 윤리적 채굴 관행, 환경 영향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연구자와 제조업체는 코발트를 사용하지 않거나 훨씬 적은 양을 사용하는 대안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코발트 배터리는 종종 리튬인산철(LFP) 또는 기타 혁신적인 화학 물질을 사용하여 비슷한 에너지 밀도와 향상된 안전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구속:
수명 주기 및 재활용 문제
윤리적, 환경적 문제로 인해 코발트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고안된 무코발트 배터리는 수명 주기 및 재활용 측면에서 심각한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배터리의 제조는 종종 잘 알려지지 않았거나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조달하기 어려운 대체 소재에 의존합니다. 이러한 배터리는 노후화됨에 따라 성능이 저하되어 폐기 및 재활용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재활용 프로세스가 잘 확립된 기존 리튬-코발트 배터리와 달리 무코발트 배터리는 효율적인 재활용 경로가 부족하여 귀중한 재료의 회수가 복잡해지고 폐기물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기회:
기후 변화에 대한 대중의 인식 제고
기후 변화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무코발트 배터리를 비롯한 보다 지속 가능한 기술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환경 파괴와 비윤리적인 채굴 관행과 연관된 광물인 코발트를 사용하지 않는 이러한 배터리는 친환경 대안을 위한 광범위한 움직임과 궤를 같이합니다.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제조업체들은 혁신을 추구하고 지속가능성을 우선시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윤리적 소싱을 촉진할 수 있는 무코발트 배터리 기술의 연구 개발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위협:
연구 개발 비용
무코발트 배터리와 관련된 높은 연구 개발(R&D) 비용은 무코발트 배터리의 광범위한 채택을 가로막는 중요한 장벽입니다. 코발트에 의존하지 않는 대체 배터리 화학 물질을 개발하려면 성능, 안전성, 수명 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광범위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는 최첨단 기술과 숙련된 인력 모두에 상당한 재정적 투자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새로운 유형의 배터리를 위한 생산 시설을 구축하고 확장하려면 추가적인 비용이 수반됩니다. 코발트가 없는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의 성능과 같거나 그 이상이어야 하므로 엄격한 테스트와 검증이 필요하고, 이로 인해 비용이 증가합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저장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 필수적인 무코발트 배터리의 개발과 공급망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팬데믹 초기에는 전 세계 공급망이 붕괴되어 코발트 무함유 대체재를 비롯한 배터리 기술의 필수 재료의 생산과 유통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기 자동차(EV)와 재생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제조업체들은 원자재 조달과 생산 일정 유지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코발트 의존형 배터리 시스템의 취약성이 부각되면서 코발트 채굴과 관련된 공급망 위험과 환경 문제를 줄이기 위해 무코발트 솔루션을 향한 움직임이 더욱 활발해졌습니다.
납축 배터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납축 배터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통적으로 납축 배터리는 성능과 수명을 향상시키기 위해 코발트를 포함한 다양한 금속과 구성 요소에 의존해 왔습니다. 코발트는 그 특성으로 인해 가치가 있지만 채굴 관행으로 인해 환경 및 윤리적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코발트를 사용하지 않는 대체 소재에 집중함으로써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분쟁 광물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혁신에는 코발트 사용을 피하면서 성능을 유지하거나 향상시키는 대체 소재와 기술을 통해 납축 배터리의 효율을 개선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전기 자동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자동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자 제품 및 전기 자동차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존의 리튬 이온 배터리는 코발트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이는 채굴 관행으로 인해 윤리적 및 환경 적 문제를 제기합니다. 리튬인산철(LFP) 또는 나트륨 이온과 같은 대체 화학 물질을 사용하는 무코발트 배터리는 희소하고 논란이 많은 재료에 대한 의존도를 줄임으로써 유망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대안은 공급망 위험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안전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코발트 무함유 배터리는 점점 더 실용화되고 있으며, 더 친환경적이고 탄력적인 에너지 저장 생태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북미 지역은 추정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지속 가능하고 윤리적인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 연구 기관, 정부가 힘을 합쳐 코발트가 없는 배터리 기술을 혁신하고 확장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과제를 극복하고 배터리 성능을 개선하며 생산 비용을 절감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제조업체와 기술 기업 간의 파트너십은 배터리 화학 및 제조 공정의 획기적인 발전을 이끌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유럽 지역은 지속 가능성 및 환경 영향 감소에 대한 이 지역의 노력으로 인해 이러한 규제가 추진됨에 따라 예상 기간 동안 수익성 있는 성장을 목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 당국은 비윤리적인 채굴 관행 및 공급망 취약성과 관련이 있는 코발트와 같은 중요 광물의 사용에 대해 더 엄격한 지침을 시행함으로써 대체 배터리 기술의 연구 및 생산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의 배터리 지침 및 기타 입법 조치는 배터리 화학의 혁신을 촉진하여 보다 지속 가능하고 윤리적인 소재로의 전환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제 추진은 코발트 의존도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할 뿐만 아니라 청정 에너지 솔루션으로의 전환을 촉진하고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탄소 발자국을 줄임으로써 유럽 그린 딜의 광범위한 목표를 지원합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4년 1월, BYD는 헝가리 세게드 시 정부와 승용차 공장 건설을 위한 토지 사전 구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는 BYD의 유럽 확장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2023년 9월, 파트너십 및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두 회사인 Enevate와 NantG Power는 각각 독점적인 음극 및 양극 혁신 기술을 제공하여 실리콘 기반 배터리 기술을 대량으로 상용화하고 생산할 예정입니다. 이 전지는 전기 자동차는 물론 전기 스쿠터, 대형 드론, 고속 충전 저장 시스템용으로 설계될 예정입니다.
2023년 6월, 캘리포니아 어바인 대학교는 니켈로 만든 오래 지속되는 코발트 프리 배터리를 개발했습니다. 이 배터리는 전기 자동차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적용 대상 유형
– 납축 배터리
– 리튬 철(철) 인산염 배터리
최종 사용자 대상:
– 에너지 저장
– 전기 자동차
– 기타 최종 사용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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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조사자료 이미지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최종 사용자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유형별 글로벌 무 코발트 배터리 시장

5.1 소개

5.2 납축 전지

5.3 리튬 철 (철) 인산염 배터리

6 최종 사용자 별 글로벌 무 코발트 배터리 시장

6.1 소개

6.2 에너지 저장

6.3 전기 자동차

6.4 기타 최종 사용자

7 지역별 글로벌 코발트 프리 배터리 시장

7.1 소개

7.2 북미

7.2.1 미국

7.2.2 캐나다

7.2.3 멕시코

7.3 유럽

7.3.1 독일

7.3.2 영국

7.3.3 이탈리아

7.3.4 프랑스

7.3.5 스페인

7.3.6 기타 유럽

7.4 아시아 태평양

7.4.1 일본

7.4.2 중국

7.4.3 인도

7.4.4 호주

7.4.5 뉴질랜드

7.4.6 대한민국

7.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7.5 남미

7.5.1 아르헨티나

7.5.2 브라질

7.5.3 칠레

7.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7.6 중동 및 아프리카

7.6.1 사우디 아라비아

7.6.2 아랍 에미리트

7.6.3 카타르

7.6.4 남아프리카 공화국

7.6.5 나머지 중동 및 아프리카

8 주요 개발 사항

8.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8.2 인수 및 합병

8.3 신제품 출시

8.4 확장

8.5 기타 주요 전략

9 회사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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