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신발 밑창 소재에 대해 분석했으며, 시장 규모, 점유율, 최근 동향, 경쟁 정보, 향후 시장 전망 등을 조사했습니다. 신발에 신발 전용 소재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신발 산업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다우케미칼, 포산난해야항신발유한공사 등이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신발 밑창은 지면과 직접 닿는 신발의 바닥 부분을 말합니다. 신발 밑창은 천연 고무, 가죽, 가죽, 폴리우레탄 및 PVC 화합물을 포함한 다양한 재료로 제조됩니다. 밑창은 크게 인솔, 미드솔, 아웃솔의 세 가지 구성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장에는 운동용과 비운동용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밑창이 있습니다. 신발 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신발 밑창 소재에 대한 수요는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들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신발 밑창을 제조하기 위해 바이오 기반 소재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출처: DataM 인텔리전스 분석(2023)
신발 밑창 소재 시장 역학
바이오 기반 소재의 소비 증가가 글로벌 신발 밑창 소재 시장 성장을 주도합니다.
바이오 기반 소재의 소비 증가
신발 소비는 전 세계적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생산 및 폐기 과정에서 환경에 영향을 미칩니다. 신발 밑창을 생산할 때 가죽, 고무, 폴리염화비닐, 폴리우레탄 등의 소재가 매립되기 때문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합니다. 비건과 채식주의자 커뮤니티는 동물 친화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신발을 지지하는 최초의 커뮤니티 중 하나였습니다. 초기에 친환경 신발은 매력적이지 않고 품질이 낮으며 찾기 어려운 경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바이오 기반, 생분해성, 재활용 신발은 전 세계적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신발 소비량은 매년 5% 이상 증가하여 2025년에는 4천만 켤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 주요 신발 브랜드가 바이오 기반 신발 밑창을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에는 농업 폐기물을 활용하여 화학 용매 없이 식물 기반 밑창을 만드는 독자적인 제조 방법을 선보인 킨(KEEN Inc.)이 있습니다. 또한, 2021년에는 스포츠 기업 PUMA가 사탕수수로 만든 새로운 미드솔을 개발했습니다.
이 회사는 전체 제품군을 더욱 지속 가능하게 만들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재활용 소재로 제조된 새로운 신발 스타일을 올봄에 선보였습니다. 올 여름부터 신발 제품에 사용되는 베터 폼은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 기반 소재를 35% 함유하고 있습니다.
신발 밑창 폐기 시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
매립지에서의 신발 분해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소재의 특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운동화 생산에 사용되는 EVA와 같은 다양한 석유 기반 제품의 생산은 매립지에 폐기될 때 수역의 심각한 환경 오염을 초래합니다. 매립지에 버려지면 신발이 자연적으로 분해되는 데 최대 수천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EVA 운동화 중창은 12년 동안 습한 토양과 접촉해도 생물학적 열화의 증거가 거의 또는 전혀 나타나지 않습니다.
밑창이 분해되면 고무나 플라스틱을 가공하는 데 사용된 화학물질이 환경으로 배출되면서 오염을 일으킵니다. 밑창을 태우면 화학물질이 공기 중으로 더 빨리 퍼집니다. 프탈레이트는 소재에서 방출되는 일반적인 화학물질 중 하나입니다. 기타 유해 물질로는 카드뮴, 납, 수은, 방향족 탄화수소와 같은 중금속이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신발 밑창 소재 시장 성장에 미치는 영향
신발 밑창 소재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초기 몇 달 동안 운동화 수요 감소와 재택근무로 인해 불안정했습니다. 게다가 여러 주요 기업들이 생산 공장을 폐쇄하면서 밑창 소재 수요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나이키는 코로나19가 시설과 지역사회를 통해 확산됨에 따라 베트남에서의 생산이 중단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베트남의 팬데믹 시설 폐쇄로 인해 1억 6천만 켤레의 신발 생산량을 잃을 수 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신발 업계는 팬데믹으로 인한 봉쇄 조치 이전과 비교해 매출이 약 20%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의 이동성과 재량 지출이 개선됨에 따라 2021년 말에는 신발 회사들의 매출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발 밑창 소재 시장 세분화 분석
신발 전용 소재 시장은 유형별로 크롬 무두질 가죽, PU, TPU, EVA 폼, 석유 고무, 원목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다른 소재에 비해 우수한 특성으로 인해 신발 업계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년 동안 신발 업계는 신발, 운동화, 샌들에 가장 적합한 밑창 소재를 찾기 위해 수많은 소재를 실험해 왔습니다. 이러한 소재 중 상당수가 특정 기준에서 탁월한 결과를 보였지만, 폴리우레탄은 전체적인 성능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폴리우레탄은 등장 이후 신발 업계에서 인기를 얻으며 이상적인 밑창 소재가 되기 위한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가죽은 질감, 스타일리시한 미학, 자연스러운 탄성 때문에 PU가 따라잡기 어려운 경쟁 소재입니다. 하지만 내구성, 방수성, 통기성, 단열성 등 비가격적인 측면에서 가죽 밑창은 폴리우레탄에 쉽게 밀릴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죽의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도 PU 밑창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또한 통기성, 질감, 지면 접지력이 뛰어나 PVC 밑창보다 PU 밑창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출처: DataM 인텔리전스 분석(2023)
신발 밑창 소재 시장 지리적 점유율
신발 제조 시설의 성장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매출 증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전 세계 인구의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빠르게 진화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쇼핑에 대한 행동 변화에 힘입어 소매업 호황을 맞고 있습니다. 소매 환경이 변화하고 스타일이 발전함에 따라 신발 산업은 앞으로 경이로운 성장을 거듭할 것이며, 이는 신발 소재 시장의 성장을 촉진할 것입니다. 도시화 또한 소비자의 구매 습관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브랜드 의식이 높아지고 가처분 소득이 증가하면서 신발 소비가 엄청나게 성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인도는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글로벌 신발 생산국으로 전 세계 신발 생산량의 13%를 차지합니다. 인도는 200만 켤레의 신발을 생산하며, 가죽 신발과 비가죽 신발이 거의 같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인도는 중국과 미국에 이어 세 번째로 신발을 많이 소비하는 국가로, 1인당 약 1.66켤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도에는 약 15,000개의 신발 제조 업체가 있으며, 매출액은 6,713백만 달러(50,000크로레)로 추정됩니다.

-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시장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유형별 시장 스니펫
- 구성 요소별 시장 스니펫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스니펫
- 최종 사용자별 마켓 스니펫
- 지역별 시장 스 니펫
- 시장 역학
- 시장 영향 요인
- 동인
- 바이오 기반 소재의 소비 증가
- XX
- 제약
- 신발 밑창 폐기 시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
- XX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시장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이전 시장 시나리오
- 현재 코로나19 시장 시나리오
- 코로나19 이후 또는 미래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시장에서의 코로나19 분석
- 유형별
- 소개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유형별 시장 매력도 지수
- 크롬-태닝 가죽*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PVC(폴리염화비닐)
- PU
- TPU(열가소성 폴리우레탄)
- EVA 폼(에틸렌 비닐 아세테이트)
- 석유 고무
- 원목
- 기타
- 소개
- 구성 요소별
- 소개
- 구성 요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 지수, 구성 요소별
- 인솔*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미드솔
- 아웃솔
- 소개
- 용도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운동화*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비 운동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남성*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여성
- Kids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지역별 주요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유형별
- 구성 요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구성 요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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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구성 요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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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나머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구성 요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유형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구성 요소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애플리케이션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