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산업용 포도당 시장 : 유래별 (옥수수, 밀, 감자, 기타)

글로벌 산업용 포도당 시장은 2023년에 402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5.2%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60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산업용 포도당 생산을 위한 대체 공급원의 사용이 증가한다는 것은 글로벌 시장의 역학 관계가 변화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고구마와 타피오카는 밀과 옥수수와 같은 전통적인 공급원에 대한 유용한 대안을 제공하여 포도당 제조업체가 낮은 수확량으로 인한 잠재적인 공급망 중단을 피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인공 감미료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글로벌 산업용 포도당 시장의 미래 성장이 저해될 수 있습니다. 식음료 제조업체들은 다양한 제품에 수크랄로스, 아스파탐과 같은 인공 감미료를 점점 더 많이 활용하고 있으며 칼로리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산업용 포도당에 대한 전반적인 수요를 감소시켜 장기적인 시장 성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시장 역학
새로운 식음료 제품 출시 증가
포장 식음료 제품에 대한 수요는 지난 10년 동안 상당히 가속화되었으며 아시아 태평양과 같은 신흥 지역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났습니다. 도시화된 중산층과 중상류층이 더 많은 편리함을 추구하면서 이러한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식음료 브랜드는 즉석식품과 포장 음료의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신제품 출시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주요 요인은 기업들이 새로운 지역으로 확장하는 것입니다. 거의 모든 유형의 가공 식품 및 음료 제품에는 맛과 풍미를 향상시키기 위해 적당량에서 다량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또한 산업용 포도당은 식음료 브랜드가 설탕을 첨가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인 옵션입니다. 따라서 현지 및 다국적 F&B 브랜드가 신제품 출시로 시장 입지를 확대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산업용 포도당에 대한 후속 수요가 창출될 것입니다.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
영양 보충제의 인기는 지난 10년 동안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건강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면서 그 증가세가 두드러졌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비타민 D 결핍이 중증 코로나19 감염 확률을 높인다는 사실도 밝혀졌습니다.
또한, 증가하는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많은 보충제 회사들이 사용하기 쉽도록 적정 용량의 종합 비타민 보충제를 정제 형태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충제 제조업체들은 유아와 어린이들이 더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과일 향이 첨가된 젤리 형태의 어린이용 종합 비타민 보충제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개발도상국 시장은 글로벌 기업에게 수익성이 높은 성장 동력이기 때문에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대부분 신흥 시장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3년 4월, 미국에 본사를 둔 다국적 제약 및 건강 영양 회사인 화이자는 인도에서 성인과 어린이를 위한 종합 비타민 구미 제품인 센트룸(Centrum)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포도당은 영양 보충제에 달콤한 뒷맛을 더하기 위해 극소량 사용됩니다. 건강기능식품의 인기 상승은 글로벌 시장에 새로운 성장의 길을 열어줄 것입니다.
비만율 증가
세계보건기구(WHO)는 2023년에 약 3억 4천만 명의 청소년과 3천 9백만 명의 어린이를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약 10억 명이 비만이 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아동 비만율 증가의 주요 요인으로는 신체 활동 부족과 포화지방과 첨가당이 많은 가공식품의 소비 증가 등이 있습니다.
비만율 증가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많은 정부에서는 가공식품 광고 제한, 첨가당 함유량 제한 등 젊은 층의 설탕 섭취를 제한하기 위해 다양한 규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설탕이 첨가된 식품에 대한 규제는 글로벌 산업용 포도당 시장의 장기적인 성장에 해가 될 것입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산업용 포도당 시장은 소스, 등급, 형태, 용도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표준 순도 산업용 포도당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점유율을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표준 순도 포도당은 주로 광범위한 응용 분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입니다. 제과, 짭짤하고 달콤한 스낵 및 다양한 무알콜 음료를 포함한 식음료 준비에 사용되는 주요 유형의 포도당입니다.
이에 비해 고순도 산업용 포도당은 주로 엄격한 제조 기준과 엄격한 규정이 적용되는 제약 및 건강기능식품 제제에 사용됩니다. 응용 분야의 상대적으로 틈새 시장 특성으로 인해 고순도 산업용 포도당은 항상 전체 시장 점유율이 더 작습니다.
지리적 침투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글로벌 산업용 포도당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최종 사용자는 북미와 유럽과 같이 포화 상태인 지역에서는 불가능한 확장성이 높은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빠르게 도시화되는 젊은 인구는 주요 식음료 브랜드에 상당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여 예측 기간 동안 산업용 포도당에 대한 수요를 크게 늘릴 것입니다.
변화하는 세계 지정학적 상황도 산업용 포도당 시장에 상당한 성장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은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미국 수입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동물 사료 생산량을 늘리고 있습니다. 중국의 총 동물 사료 생산량은 2022년까지 3% 증가하여 약 3억 2,000만 톤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의 동물 사료 생산량 증가는 예측 기간 동안 글로벌 산업용 포도당 시장에도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코로나19 팬데믹은 전 세계 산업용 포도당 시장에 기회와 도전을 동시에 가져왔습니다. 팬데믹 봉쇄로 인해 농업 노동력이 부족해지면서 밀과 옥수수 수확에 영향을 미쳐 산업용 포도당 생산을 위한 원료 공급에 변동성이 생겼습니다.
또한 팬데믹 기간 동안 다양한 소득 계층의 소비자들이 가공식품과 음료 구매를 줄이면서 소비자 행동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식음료 기업의 수요 감소는 산업용 포도당 가격 하락으로 이어졌습니다. 일부 제약 및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의 수요가 증가하기는 했지만, 식음료 산업의 감소를 상쇄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산업용 포도당의 가격과 수요는 팬데믹 이후 비교적 빠른 회복세를 보였지만, 코로나19 팬데믹의 여파에서 완전히 회복하는 데는 몇 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많은 주요 생산업체들은 향후 수요 증가를 예상하여 생산 능력을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초기에는 전쟁이 우크라이나의 밀 생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산업용 포도당 시장의 변동성을 높일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러나 곡물 거래가 체결되어 우크라이나 곡물이 흑해를 통해 안전하게 운송될 수 있게 되면서 적대 행위가 격화되더라도 변동성은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유럽연합(EU)과 미국이 러시아에 심각한 경제 제재를 가하면서 러시아 시장에 대한 산업용 포도당 공급이 완전히 중단되었습니다. 또한 서구 식음료 브랜드가 현지 시장에서 이탈하면서 수요도 일시적으로 침체되었습니다. 러시아는 서방 생산업체의 수출 금지로 인한 공백을 메우기 위해 회색 시장 수입에 의존하고 국내 생산을 늘려야 했습니다.
주요 개발
2023년 12월, 포도당을 포함한 다양한 당류의 국제 가격은 구매 심리 약화와 생산 포화로 인해 수개월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2023년 9월, 국제 설탕 기구(ISO)는 전 세계가 설탕 생산 부족에 직면해 있으며 2022년에 비해 전 세계 총 생산량이 약 1.5% 감소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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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조사자료 이미지

  1. 방법론 및 범위
    1. 연구 방법론
    2.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2. 정의 및 개요
  3. 임원 요약
    1. 출처별 스니펫
    2. 학년별 스니펫
    3. 양식별 스니펫
    4. 애플리케이션별 스니펫
    5. 지역별 스니펫
  4. 역학
    1. 영향 요인
      1. 동인
        1. 새로운 식음료 제품 출시 증가
        2.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
      2. 제약 요인
        1. 비만율 증가
      3. 기회
      4. 영향 분석
  5. 산업 분석
    1. 포터의 5가지 힘 분석
    2. 공급망 분석
    3. 가격 분석
    4. 규제 분석
    5.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6. DMI 의견
  6.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19 분석
      1.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2.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3.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2.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3. 수요-공급 스펙트럼
    4.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5.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6. 결론
  7. 출처별
    1. 소개
      1.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소스별
      2. 시장 매력 지수, 소스별
    2. 옥수수*
      1. 소개
      2.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Potato
    4. 기타
  8. 등급별
    1. 소개
      1. 등급별 시장 원천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등급별
      2. 시장 매력도 지수, 등급별
    2. 표준 순도*
      1. 소개
      2.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고순도
  9. 형태별
    1. 소개
      1. 형태별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시장 매력도 지수, 형태별
    2. 액체*
      1. 소개
      2.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Granular
  10. 애플리케이션별
    1. 소개
      1.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애플리케이션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식음료*
      1. 소개
      2.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3. 제약
    4. 산업
    5. 동물 사료
    6. 기타
  11. 지역별
    1. 소개
      1. 지역별 시장 원천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2.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2. 북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소스 별
      4.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등급별
      5.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형태별
      6.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애플리케이션 별
      7.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미국
        2. 캐나다
        3. 멕시코
    3. 유럽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소스별
      4.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등급별
      5.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형태별
      6.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애플리케이션 별
      7.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독일
        2. 영국
        3. 프랑스
        4. 이탈리아
        5. 스페인
        6. 기타 유럽
    4. 남미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소스별
      4. 등급별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등급별
      5.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형태별
      6.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애플리케이션 별
      7.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브라질
        2. 아르헨티나
        3. 나머지 남미
    5. 아시아 태평양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출처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출처별
      4.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등급별
      5.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형태별
      6.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애플리케이션 별
      7.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1. 중국
        2. 인도
        3. 일본
        4. 호주
        5.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6. 중동 및 아프리카
      1. 소개
      2.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3.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소스별
      4.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등급별
      5.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형태별
      6. 시장 소스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애플리케이션 별
  12. 경쟁 환경
    1. 경쟁 시나리오
    2.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3. 인수합병 분석
  13. 기업 프로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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