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섬유 의류 시장은 2022년에 101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4.0%의 CAGR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13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광섬유, 금속 및 다양한 전도성 폴리머를 사용하여 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스마트 섬유의 최신 산업 트렌드는 예측 기간 동안 글로벌 섬유 의류 시장 성장을 촉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개발도상국의 신흥 경제국은 섬유 부문이 고효율 직물 생산이 가능한 최신 시설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예측 기간 동안 유럽은 전 세계 섬유 의류 시장의 거의 1/3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은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인구의 패션 지식 증가로 인해 중요한 시장 지역입니다. 또한 이 지역은 대부분의 국가보다 구매력 평가 기준이 높습니다. 유럽에는 샤넬, 디올, 라크루아, 구찌, 프라다, 베르사체 등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가 있습니다.
시장 역학
의류의 디지털 마케팅과 성장하는 디자인 혁신
의류 산업은 혁신적인 디자인, 대중적인 패션 선택, 효과적인 광고 전략의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이커머스에 대한 소비자의 노출이 증가함에 따라 패션에 대한 인식과 고급 브랜드 및 한정판 제품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인플루언서의 활용은 뷰티 기업이 제품을 판매하고 매출을 늘리는 방식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터의 대다수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출을 보고하는 것을 보면 마케터들이 인플루언서를 동경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방법을 사용하는 국내 스타트업이 전 세계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정장, 캐주얼, 전통 의상 등 다양한 스타일은 물론 독특한 아이디어와 콘셉트로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소비자들이 컴퓨터와 휴대용 기기를 통해 의류를 구매하는 데 익숙해지면서 온라인 의류 판매도 증가했습니다. 온라인 의류 판매 증가의 주된 원인은 웹 전용 기업들입니다.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선호도 증가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고객의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대형 섬유 회사들은 사업 구조 조정과 지속 가능한 생산 관행에 대한 투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예측 기간 동안 듀폰의 기능성 패션 의류용 식물 기반 인조 모피와 이스트먼의 버려진 카펫을 신소재로 사용하는 것이 수많은 주요 산업 경로를 열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인도, 미국에서 천연 섬유, 특히 면화의 공급이 증가하면서 글로벌 섬유 의류 시장의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실크는 가는 실과 거친 실이 모두 존재하기 때문에 직물과 의류에 활용됩니다. 양모와 황마는 내구성, 유연성 및 부드러움으로 인해 인기있는 섬유 소재입니다. 예측 기간 동안 글로벌 섬유 의류 시장은 면, 실크, 양모, 황마와 같은 천연 섬유의 소비 증가에 의해 주도될 것입니다.
자원 낭비 증가
섬유 산업에서 자원 절약의 오랜 역사에도 불구하고 의류 제조는 원치 않는 폐기물을 대량으로 발생시킵니다. 섬유 폐기물의 발생량은 섬유 제품의 생산량과 관련이 있으며, 제품이 많이 생산될수록 더 많은 쓰레기가 발생합니다. 이는 국가의 경제 성장에 의존하는 소비자 수요의 결과입니다.
섬유 산업이 패스트 패션과 적시 생산을 지배하면서 시즌과 시즌 사이의 짧은 컬렉션이 더 빈번해졌고, 그 결과 매주, 경우에 따라서는 매일 매장에 값싼 새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산업은 많은 양의 폐기물을 발생시키며, 이는 글로벌 섬유 의류 시장의 확장에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시장 세분화
글로벌 섬유 의류 시장은 소재, 제품,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세분화됩니다.
지속 가능한 면화에 대한 관심 증가
면 부문은 시장을 주도하며 2022년 글로벌 섬유 의류 시장 총 매출의 약 4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튼의 성장은 뛰어난 강도, 흡수성, 색상 유지력 등의 고유한 특성 때문일 수 있습니다. 중국, 인도, 미국은 면화 및 면화 기반 제품의 최대 생산국입니다. 이들 국가의 섬유 및 의류 수요 증가에 따라 섬유 부문이 확장됨에 따라 면화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5년까지 섬유 거래소는 업계의 지속 가능한 면화 사용 비율을 30%에서 50%로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0년까지 공인된 프로그램과 이니셔티브를 통해 업계에서 사용되는 모든 면화의 30%를 공급할 것입니다. 이 챌린지는 참여 기업들이 필요한 양을 늘려 2025년까지 이를 50% 이상으로 늘려 모든 면화가 하나 이상의 출처에서 공급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출처: DataM 인텔리전스 분석(2023년)
지리적 점유율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부상하는 정부 이니셔티브
예측 기간 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중국과 인도가 주도하는 글로벌 섬유 의류 시장에서 약 40%의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섬유 부문에 대한 다양한 정부의 노력도 이 지역의 의류 시장 수익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섬유 및 의류 산업 규제 기관인 중국 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총국(CNTAC)은 2021~2025년 중국 섬유 및 의류 부문의 발전 목표, 성장 전략 및 주요 과제를 설명하는 제14차 5개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중국은 의류 시장의 수익에 기여하는 의류 수출 대국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 해관총서(GACC)는 중국이 2021년에 1,726억 달러의 의류 및 액세서리를 수출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인구 증가, 가처분 소득 증가, 패션 트렌드 변화는 인도의 의류 산업을 부흥시켰습니다. 인도는 또한 주요 섬유 수출국으로 의류 부문의 확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출처: DataM 인텔리전스 분석(2023)
코로나 영향
코로나19가 의류 산업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에도 불구하고 시장 제한이 폐지되면서 시장은 반등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의 증가는 의류 제조업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조업체는 이제 이전보다 훨씬 더 큰 플랫폼에서 제품을 판매할 수 있어 고객 기반을 지리적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상거래 포털은 이전에는 특정 지역에만 국한되었던 제조업체를 홍보함으로써 인도와 같은 국가에서 전통 의류의 판매를 증가시켰습니다. 포브스에 따르면 2020년 3월 영국의 의류 비즈니스는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 34.8% 감소했습니다. 전 세계적인 봉쇄 제한은 공급업체에게 상당한 장애물이 되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상업적 운영을 제한하는 정부로 인해 일부 공장은 가동을 중단하기도 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영향
러시아의 의류 소매업은 심각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현지 주요 기업들이 러시아에서 영업을 중단했습니다. H&M, 자라, 막스 앤 스펜서, 나이키와 같은 세계적인 의류 소매업체들도 그 뒤를 따랐습니다. 의류 생산업체들은 운임 비용 상승으로 인해 섬유 소재를 수출입하는 것이 어려워질 것입니다. 이는 기업들에게 막대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연료 가격 인상으로 인해 운송 업체들도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이는 소매업체와 공급업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제재로 인한 결제 문제는 특히 방글라데시와 베트남과 같은 아시아 국가들 사이에서 러시아와의 경제 흐름에 대한 주요 우려의 원천입니다. 러시아의 제품 수요는 그다지 크지 않지만 아시아와 인도의 섬유 및 의류 산업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요 개발
2022년 1월, 미국의 의류 회사인 PVH는 자사 브랜드 중 하나로 새로운 타미 힐피거 패션 라인을 출시했습니다. 아우터웨어, 추운 날씨용 액세서리, 타미제이팬스의 유명한 스트리트 스타일이 가미된 AAPE의 스트리트웨어가 컬렉션의 일부입니다. 패딩 코트, 2-in-1 체크무늬 셰르파 플리스 윈드슈터, 클래식한 TOMMY JFANS 플래그 데님 재킷, 리버서블 카모 베스트가 주요 제품군입니다.
베르사체와 펜디의 콜라보레이션, 펜디는 2022년 5월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도나텔라 베르사체의 펜디 바이 베르사체 컬렉션과 킴 존스의 펜디 바이 베르사체 컬렉션이 콜라보레이션에 포함되었습니다. 의류, 신발, 액세서리도 펜디 콜라보레이션에 포함된 품목 중 하나였습니다.
2022년 10월, 인도의 화장품 및 패션 소매업체 Nykaa는 두바이에 본사를 둔 라이프스타일 및 패션 기업 Apparel Group과 파트너십을 맺고 소매 인프라를 활용하여 UAE,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오만 및 쿠웨이트에서 확장 계획의 일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보고서를 구매하는 이유
소재, 제품, 유통 채널 및 지역에 따라 글로벌 섬유 의류 시장을 세분화하고 주요 상업 자산과 플레이어를 이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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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소재별 시장 스니펫
- 제품별 시장 스니펫
- 유통 채널별 마켓 스니펫
- 지역별 마켓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디지털 마케팅과 의류의 디자인 혁신 성장
-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선호도 증가
- 스마트 섬유의 성장세 증가
- 증가하는 프로모션 제도 및 정부 지원
- 제약
- 자원 낭비 증가
- 치열한 경쟁과 원자재 가격 변동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재료별
- 소개
- 소재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소재별
- 소재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면*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Denim
- Wool
- 실크
- 기타
- 소개
- 제품별
- 소개
- 제품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제품별
- 시장 매력도 지수, 제품별
- 여성*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상의 & 드레스
- 하의
- 이너웨어 & 수면복
- 코트, 재킷 및 수트
- 에티컬 웨어
- 기타
- 남성
- 셔츠 & 티셔츠
- 바지
- 데님
- 에스닉 웨어
- 기타
- 키즈
- 셔츠 & 티셔츠
- 하의
- 드레스
- 데님
- 유니폼
- 에스닉 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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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개
- 유통 채널별
- 소개
- 유통 채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유통 채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슈퍼마켓/하이퍼마켓*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 의류 매장
- 전자상거래
- 브랜드 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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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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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재료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재료별
- 제품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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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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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 채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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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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